행위이다! / 군인으로서 연약한 망상의 노예가 되다니! // 내 의지는 굳세어 이성의 나약함에 물러서질 않는다: / 속담이나 노인들의 말을 두려워하는 자는 / 벽걸이 그림만으로도 두려움을 느낄텐데.
타아킨이 욕정에 대해 이야기한다면, 반대로 루크리스는 정절에 관해 많은 부분을 이야기 한다.
정조는 빵집 도마와 달라서 흠이 생기면 생길수록 값이 떨어진다.”」
『루크리스의 능욕』은 루크리스가 무고하게 당하게 되는 능욕과 죽음을 다루면서 이 비극적 사건을 겪기 전의 그녀의 정숙한 아름다움과 후에 그녀가 보여주는 완전한 아름다움과 미덕, 고결성과 명예에 대해 노래한다.
Ⅰ. 서론
『죄와 벌』은 중심인물의 분열된 영혼을 반영하는 분신의 대표적인 예를 보여준다. 주인공 라스콜리니코프는 인간의 본질에 모순되는 신념을 갖고 지성으로 모든 것을 해결해보려는 비극적 투쟁을 한다. 그의 범죄는 기존의 법과 질서에 무조건적으로 순종하는 자기 굴종 대신에 자기의
☆ 개인 비자
러시아에 친지 방문이나 개인 방문을 목적으로 하는 자로써, 초청장 발급은 내무부 여권-사증 담당과(오비르)에 초청장 신청서를 기초로 하여 발급한다.
초청장은 각 시·도 내무부 기관에 신청하며, 외국인이나 무국적자를 러시아로 초청하는 법인이나 개인은 방문자가 러시아 체류와
예브게니오네긴
높은 이상을 지니기는 했으나 열정과 실천력을 갖지 못한 귀족청년 오녜긴은 아버지와 숙부의 임종을 맞게 된 유산 배분 등의 따분한 문제와 계속된 유흥생활에 실증을 느끼고 시골 벽지로 내려간다. 그곳에서 젊고 낭만적인 청년 렌스끼를 만나고 그와 함께 따찌아나의 집을 드나들
속에서 공유하고 있는 것이다. 이덕형. 『다쥐보그의 손자들』 (서울 : 성균관대학교출판부. 2002) p. 26
‘슬라브 신화(Slavic Mythology)’란 슬라브 족이 그리스도교로 개종하기 이전부터 전 승해온 신화의 총채이다. 두산 동아 편집부 . 『두산 세계 대백과』(서울 : 두산동아. 2002)
그러나 슬
인상을 주었다.”
체르트코프
귀족 출신.
1883년 톨스토이주의자가 됨.
편협함. 충정적. 직선적.
1905년 5월 체르트코프가 영국에서 돌아온 후부터 소피아와의 갈등 더 격렬한 양상.
타고난 사업가 기질. 톨스토이를 좌지우지하여 사후 그의 유고에 대해 유일한 책임관리인이 되겠다는 계획.
아낌없이 빼앗는다 惜みなく愛は奪ふ』(1920)는 본능애(本能愛) 속에서 자아완성의 가능성을 모색한 대표적 평론이다. 그밖에 몇몇 작품을 잇달아 발표하여 인기작가가 되었으나 때마침 밀어닥친 사회주의의 거센 조류 속에서 사상의 동요를 일으켰고 하타노 아키코(波多野秋子)와 정사(情死)했다.
Ⅱ. 돈 환의 테마로 본 오네긴
그러나 그가 진정 천재인 분야, 다른 어떤 학문보다 더 잘 아는 분야, 소싯적부터 그의 일이지 고통이자 기쁨이라[…] 바로 그 연애의 기술인 것을!(제 1장 8연)
Ⅱ. 돈 환의 테마로 본 오네긴
순진한 처녀를 장난삼아 놀래주고 / 준비된 절망으로 겁을 주었던지/ 듣기
사회적인 의미가 담겨있는 것일까? 이시기 러시아는 19세기 초반에 프랑스 혁명의 여파로 서구의 자유주의 평등사상과 함께 농노제에 대한 비판의 여론이 일기 시작했고 이러한 사상의 대립 속에서 러시아의 문학은 낭만주의와 이상주의의 특징을 가지게 된다. 그러나 1840년대 후반을 기점으로 이러한